청송초등학교(교장 허영희)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5학년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인천 차이나타운, 용인 한국 민속촌, 용인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중국 문화와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교실에서 할 수 없는 여러 가지를 경험을 통해 국제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시간을 보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치파오 입기 체험과 중국 전통 월병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한국 민속촌에서는 풍물한마당 공연 관람과 다양한 미션 해결을 통해 우리 전통 가옥과 마을, 문화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우리나라 레저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아름답게 조성된 정원과 여러 동물들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아마존 익스프레스, 범퍼카 등 놀이시설을 이용하며 짜릿함과 즐거움을 느꼈다.
5학년 심 모 학생은 “학교 공사로 인해 운동장 사용을 못해서 답답했는데 자연환경과 체험이 자유로운 장소에 오니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 같고, 중국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내년에는 직접 중국을 방문하여 교류하고 싶다.”고 밝혔다.
허영희 교장은 5학년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평소에 다른 나라와 교류할 기회가 적었기에 비록 국내지만 여러 가지 체험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