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진보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한 청송-영양 EBS 입시설명회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강사와 청중의 유쾌한 상호작용 속에서, 강의는 계획된 일정보다 1시간을 훌쩍 넘기며 열정적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효과적 수학 학습전략’을 주제로 학습 목표 설정과 제대로 된 실천의 중요성, 모든 과목의 기본인 개념학습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확인했고, 2부에서는 2024~2026 대입을 아우르며 독서의 중요성과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을 단계별로 확인했다.
진보고 3학년 김 모 학생은 “강의를 통해 『왜, 언제, 어떻게』라는 키워드로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마무리하는 팁을 얻었다고”라고 전했다. 영양고 2학년 박 모 학생은 “목표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했다. ‘해봤어~’라는 강사님의 표현을 통해 지금까지 시도 없이 생각만 했던 나의 태도를 돌아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청송교육지원청 이호경 교육장은 “강사와 학생들의 열정이 입시설명회의 효과를 높였다”라며,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강조하는 지적 호기심은 모든 학생에게 필요한 역량이다. 지적 호기심을 기반으로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응원을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