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초등학교(교장 김정섭)는 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9일 찾아가는 영어교실(Fun English Bus, 이하 펀잉글리시버스)을 오전 10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4차시 분량으로 체험하는행사를 가졌다.
이번 찾아가는 영어교실 체험행사는 원어민 수업 인력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에 영어 체험 시설과 프로그램을 탑재한 펀잉글리시버스와 원어민 강사를 직접 파견해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이 마련한 사업에 강구초가 참여하면서 성사되었다.
펀잉글리시버스는 버스 내부에 좌석을 없애고 영어 컨텐츠를 구비해 영어 수업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버스이며, 학생들은 이곳에서 각 직업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자질을 살펴보는 직업존, 세계의 문화를 탐구하는 컬쳐존, 물건을 사고 팔수 있는 의사소통을 체험하는 마켓존, 버스 내에 장착된 장치를 이용하여 영어 노래와 춤을 함께 배워보는 탤런트존 등 여러 가지 영어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처음 접해보는 펀잉글리시버스에 큰 호기심을 갖고 참여하였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됨으로써 영어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구초 김정섭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통해 농어촌 지역 학생들이 가질 수 있는 원어민과의 대화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도농간 교육 격차 해소에 일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만족스러운 행사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