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황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지난 5월 22일(목)~6월 20(화) 5주에 걸쳐 학생이 배움의 주인이 되는 학생생성교육과정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활동은 학생이 스스로 공부할 문제를 찾고, 공부 계획을 세우며 실천한 후 평가까지 이루어지는 학생 주도형 활동이다.
원황초등학교는 소규모 학교의 이점을 살려 전교생이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하였다. 전교학생회장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공통된 관심사인 `우리 학교 알리기 활동`으로 주제를 선정하였다. 이후에는 학생 스스로 학교 홍보 전단지 만들기, 홍보 현수막 디자인하기, 학교 알리기 간식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사전 준비가 끝난 후, 6월 20일(화)에는 전교생이 3.18 영해 만세시장에 방문하여 학교 알리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짝을 이루어 지역주민분들께 직접 만든 간식과 전단지를 나누어주며 학교를 알렸다.
이후 시장에 마련된 무대에서 전교생으로 이루어진 `그린나래 합창단`공연 및 학생 바이올린 연주를 실시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생생성교육과정 활동은 학생들이 배움을 주도하는 활동으로, 모든 학생이 적극적인 태도로 배움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원황초 4학년 학생은 "직접 만든 전단지와 간식으로 우리 학교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어요."라고 하였다.
원황초 서정숙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계획하고 실행한 이번 교육활동 경험이 학생 성장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