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회장조철로) 취업지원센터에는 지난 6. 9(금) 영덕군노인지회 2층 강당에서 군내 취업희망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일자리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어른이 행복한 세상!`일자리가 바로 행복`입니다 라는 주재로 영덕취업지원센터와 경상북도광역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재호)가 공동으로 경북 도농일자리 찾아주기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직종별 취업희망자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어른들이 일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후소득 보장으로 활기찬 노후 생활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교육이 이루어져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이완섭 (전)영덕군의원께서 지역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이라는 특강과 함께 70대 중반으로 취업알선형 구직자로 일하고 계시는 한분은 현장에서 일하면서 체험한 생생한 사례를 발표하여 참석자 모두에게 일하는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2023년 영덕군 고용·자활분과 운영에 따른 주요사업 소개와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운영, 일자리 통합 홍보물 제작,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운영 방안 강구 등 세부 추진 계획도 설명하는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