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 Wee센터는 31일 청송 Wee센터 교육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약 25명을 대상으로 「마음톡톡」학부모 연수 및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부모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돌봄으로써 자녀에게도 긍정적인 역할 모델을 제공하고 부모-자녀의 관계 개선을 통해 가정 내 건강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아들러의 행복한 부모(교사)되기’라는 주제로 전종국(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기 위해 김근령(의성 산적공장 라탄공방 대표) 강사와 함께 ‘라탄 바구니 만들기 ’체험활동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아이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공동체에서 협력과 협동의 가치를 체화하여 아이 스스로 자신감을 향상하도록 돕기 위해 부모의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었으며,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태호 교육지원과장(청송 Wee센터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에게 긍정적 가족문화 조성에 도움 되는 연수이길 바라며 체험활동을 통해 가정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부모들의 마음 건강도 챙겨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