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등학교(교장 최병국)는 지난 17일 학교 체육관에서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생맞춤형 고입·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교육계획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의 강점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한 생활기록부 내실화, 공모사업 운영, 다양한 교육과정 개설, 방과후학교를 통한 사교육 부담 완화 및 교육격차 해소와 같은 영양고만의 강점을 소개했다. 또한 대입 전문 강사 초청을 통해 ‘대입 이해하고 진로, 진학하기’ 강연을 진행하며 대입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영양고등학교는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및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대상교로, 고교학점제와 연계하여 학생의 진로와 연계된 다양한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미래형 학습 공간에서 자신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병국 교장은 “영양고등학교는 다양한 학습과 융합적 경험이 가능한 미래형 공간을 조성하고, 학교 구성원이 열정을 가지고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학부모님들이 고입 전반에 관한 사항을 함께 고민하면서 자녀의 미래를 설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