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 Wee센터는 최근 청송 Wee센터 교육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약 25명을 대상으로 「마음톡톡」학부모 연수 및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부모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돌봄으로써 자녀에게도 긍정적인 역할 모델을 제공하고 부모-자녀의 관계 개선을 통해 가정 내 건강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행복 레시피’라는 주제로 임영진(대구대학교 교수)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기 위해 송단정(청송 꽃담길 플라워 공방 대표) 강사와 함께 ‘미니 장미 리스 만들기’체험활동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가족의 특성, 가족들이 지닌 스트레스, 가족생활주기별 가족의 문제, 청소년기 가족의 문제 등을 다뤄 학부모들이 가족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었으며,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석수 교육지원과장(청송 Wee센터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에게 긍정적 가족문화 조성에 도움 되는 연수이길 바라며 체험활동을 통해 가정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부모들의 마음 건강도 챙겨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