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정보고등학교(교장 장희락)는 3월 신학기 시작과 함께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김명욱)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디어 산업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강구정보고등학교에 따르면 양 기관은 △온라인 마케팅 및 미디어 산업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온라인 마케팅·유통 플랫폼 활성화 및 영덕문화플랫폼 조성 △강구정보고등학교 특성화 학생들의 취업 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연구, 교육·훈련, 지식·정보, 자문·심의 등의 상호 교류 △위탁교육 및 합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동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방송 제작 시설·장비 대여 및 사용 지원을 통해 지역 우수 기업체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명욱 센터장(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의 매출 증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희락 교장은 "우리학교가 라이브커머스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