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의회 조상준 부의장과 김은희의원, 손덕수의원이 2021년 생산적 의정활동으로 각종 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의원들이 수상한 지방의정봉사상과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와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하병두)에서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기초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조상준 부의장은 평소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였다.
주요 성과로는 ▲ 영덕군 직장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 ▲ 천지원전 특별지원사업 가산금 회수처분 철회 촉구 결의안 ▲ 천지원전 특별지원사업 가산금 회수 반환 및 정부 약속이행 촉구결의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김은희 의원은 여성,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신장과 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왔으며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지역현안해결에 최선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수여하는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요 성과로는 ▲ 영덕군의회 의원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 영덕군 보호관찰대상자 사회복귀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손덕수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로써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으며, 농업 CEO 출신으로 농민이 처한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농업인의 권익향상과 농업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간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요 성과로는 ▲ 영덕읍 관급공사 지역건설근로자 우선 고용 및 체불임금 방지에 관한 조례안 ▲ 영덕군 외국인 계절 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영덕군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였다.
하병두 의장은 “2021년도는 코로나 19로 매우 어려운 한해였지만 동료의원들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서 이러한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었다.”고 하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영덕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