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이 25일 청송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청송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들과 합동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는 학교지원센터의 업무지원으로 진행되며 청송문화원, 청송군보건의료원,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청송승마장 등 4곳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송 미래 교육 허브 기반 조성 협력을 통한 청송학생교육 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 제공’과 ‘기관 활용 협조’등 청송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청송문화원과 지역연계 예술 교육활성화 및 남관 생활문화센터 활용을 위한 공동의 보조를 맞출 계획이며 △청송군보건의료원과는 학생들의 의료봉사활동처 제공과 현재 또는 향후 발생하는 모든 감염병 대해 상호협조 체계를 더욱 돈독히 하게 된다.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중심 농촌체험을 통한 농업, 농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진행하며 △청송승마장과는 승마체험 프로그램 및 관련 직업 교육에 상호 협력한다.
김현국 교육장은 “청송 미래 인재 교육 허브 기반 조성 협력 협약이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교육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고 청송 학생의 미래교육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