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9일(토) 재경 구영회(회장 이종수) 제8차 정기총회를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대진인더스 이종수 회장 사무실에서 박만규 간사의 진행으로 총회를 개최 했다.
이종수 회장은 구영회는 재경 향우회 읍.면 회장을 역임한 중임의 모임에 맞는 내부 친목은 물론 영덕군향우회에 대한 자문과 지원, 고향발전에도 관심을 가져 향우회 발전과 회원들의 유대 강화에 노력하는 단체로 발전해야 한다고 했다. 구영회는 회원들만의 결속을 다지는 모임이 아니라 고향에 인구가 소멸 되어 가는 고향발전에 대한 논의 향우회가 지속적 유지될 수 있도록 살피고 회원 확충에 읍.면 회장을 역임한 경험을 되살려 살피고 활성화에 앞장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했다.
박만규 간사의 경과보고와 결산 승인에 이어 차기회장 선출 의제에 이종수 현 회장을 11대 회장으로 연임하도록 추대하였고 간사는 박만규 현 간사를 후임자 지명이 있을 때 까지 맡아 주도록 의견을 모았다.
회원들은 영덕군향우회 지원 건과 구영회 발전을 위한 논의 후 오찬 장소로 이동을 하여 식사를 하면서 저간의 근황을 이야기하며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찬 식대는 이종수 회장이 협찬 했으며, 2차 간담회 경비는 김강석(남정면) 회원이 협찬하여 회원으로부터 감사의 박수를 받았다.
구영회는 재경영덕군 향우회 각 읍면 회장, 영덕군향우회장, 사무총장 출신 모임으로 11대를 이어오고 있는 재경영덕군향우회 주요 원로 조직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